Owl-Networks Archive
| 분류: 컴퓨터 사용 경험 | 최초 작성: 2012-02-11 00:36:39 |
사용 빈도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어느 수준 이상이 되면 은근히 많이 쓰게 되는 것이 바로 콘솔 모드(흔히 도스창이라고 불리는 까만 화면)이다. 보조 프로그램 안에 들어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하거나, 실행 폼에 cmd.exe 를 입력하여 실행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콘솔 모드를 사용하면서 참 불편한 점이, 항상 콘솔 모드를 실행할 때마다 정해진 폴더(관리자 권한을 준 경우 C:\WINDOWS\SYSTEM32 폴더, 사용자 권한인 경우에는 개인 폴더)에서만 실행된다는 점이다. 대개의 경우 콘솔 모드를 켠 목적이 해당 폴더가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CD 명령을 사용하여 원하는 폴더로 일일이 찾아들어가야 한다. 폴더 명이 길거나, 목표하는 폴더가 몇 단계쯤 아래로 내려가 있으면 은근히 짜증이 밀려오곤 한다.
이런 경우, 윈도우 탐색기의 우클릭 메뉴에 "콘솔 모드 열기" 메뉴가 뜨도록 하면 그 폴더에서 콘솔 모드를 열 수 있어서 편리하다. 그 방법 자체는 매우 오래 전에 알려져 있다. Windows Power Toys 를 이용하거나, 해당 레지스트리만을 가져다가 입력하면 된다. 이에 대한 원 글은 다음의 링크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 원 글: 명령행 여기로... http://qaos.com/article.php?sid=1263
위 글대로 레지스트리에 해당 항목을 등록하면, 탐색기에서 폴더나 드라이브를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명령행 열기] 라는 메뉴가 보이게 되며, 그 메뉴를 클릭하면 그 폴더에서 콘솔 모드(도스창)가 열리게 된다.
☞ 태그: 윈도우 탐색기 확장, 콘솔 모드, 윈도우 7,
☞ 트랙백 접수 모듈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 덧글이 없고, 트랙백이 없습니다.
(C) 2000-2023, Owl-Networks. Powered by Perl. 이 페이지는 HTML 5 표준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